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아파트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사전 점검 행사 (구성역 GTX A)

by 보르도정 2024. 3. 10.
반응형

 기다리고 고대하던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사전 점검 행사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후분양 당시 고분양가로 논란이 많았던 아파트인데 비쌈에도 불구하고 저는 구매를 했습니다. 최근 분양한 영통자이센트럴파크를 보면 34평이 10억 초반에 분양되는 것을 보면 고분양가 논란을 계속 유지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건축비와 인건비 상승이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요즘 QR 코드 사진을 찍으면 공동 현관과 아파트 현관 비밀번호를 배포해 줍니다. 행사장에서 카드키를 받아오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져서 빠르고 편안합니다.

 

 

저는 84A 타입이라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4베이 구조입니다.

 

각 호별 현관은 스크래치로 박스가 붙어있어 보기 어렵지만 디지털 도어락은 지문 인식이 되는 직방 제품으로 보입니다. 현재 삼성 지문 인식형 제품을 쓰고 있는 저로서는 만족스럽습니다.

 

 

좌측은 펜트리, 우측은 신발장으로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충분해 보입니다. 실내를 본 첫 느낌은 건축 자재들이 중상급으로 사용된 듯합니다. 현관 중문은 무상옵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발장 옆 펜트리에 여러 가지를 수납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들어오자마자 첫 번째 침실은 붙박이장과 시스템에어컨은 무상옵션입니다. 창문 난간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바깥 좌측 창문이 열리지 않네요. 그래도 강화유리로 해서인지 깔끔해 보이긴 합니다.

 

 

두 번째 방도 크지는 않지만 탁 트여 답답하지 않습니다. 애들은 좋다고 뛰어다닙니다. 사람 없을 때 맘 껏 뛰어라.

 

 

유리문으로 설치된 알파룸이 하나 더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에어컨이 없는 점은 많이 아쉽습니다. 혼자 즐길 수 있는 제 서재로 사용하고 싶네요.

 

 

 

106동이라 막힘없는 뻥뷰입니다. 중간층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아래로 게스트 하우스도 보입니다.

 

 

부엌등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나머지는 문안하여 어떤 가전을 매칭해도 적당합니다. 인덕션과 전기오븐, 시스템 에어컨은 무상옵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객보관용과 회사제출용 서류를 작성하라고 쓰여 있고 수건 선물도 있네요. 저기 있는 주황색 테이프로 하자 체크하면 됩니다. 

 

 

입주하시는 분은 다용도실은 2단으로 된 건조기와 세탁기를 사용해야 할 듯합니다.

 

 

안방 드레스룸입니다. 생각보다 크게 되어 있어 놀랐네요.

 

 

화장실도 욕실 자재들이 괜찮아 보입니다. 아쉽게도 안방 사진을 안 찍었네요.

 

 

뒤편은 단지 내 조경입니다. 테라스 있는 호수가 부럽습니다. ㅎㅎ

 

 

들어가 보지 않았지만 게스트하우스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 모임을 하기 좋아 보입니다.

 

 

불멍을 할 수 있게 화로대도 가지고 있네요.

 

 

멀리서 보면 저 주황색이 눈에 띠어 아파트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네요.

 

 

아이들 놀이터도 잘 구비되어 있고요. 조경도 좋아 보입니다.

 

 

커뮤니티 앞 일렬로 분수대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시원할 것 같습니다.

 

 

아이들 키즈카페도 귀엽게 꾸며져 있고 생각보다 큽니다.

 

 

북카페도 크게 꾸며져 있어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기에 충분합니다.

 

 

농구장은 저도 이용해보고 싶네요. 옆에 인공암벽등반장도 있네요. 

 

 

야외 퍼팅장도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가 좋아하는 GDR로 골프존으로 되어 있네요. 연습하고 싶네요.

 

 

헬스장도 잘 꾸며져 있는데 들어가지는 못하게 하네요.

 

 

당구장도 이용 가능하고요. 탁구장도 있다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사우나와 실내수영장도 있어 단지내 커뮤니티에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시설들이 다 있어 보입니다. 살기는 정말 편해 보입니다.

 

 

단지내 상가들도 아파트 앞쪽에 있어 이용하기 편해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살면서 4번의 사전점검을 경험해 본 저로서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아파트 시공이나 단지조경, 커뮤니티 등 모든 면에서 가장 돋보이는 아파트입니다. 아파트를 신경써서 계획하고 공사한 흔적이 많이 묻어납니다. 구성역 인근에서 비싼 아파트에 속하지만 내용은 알찬 아파트라 자부합니다.

 

GTX A 노선 개통과 플랫폼시티 공사가 진행되면 더욱 가치있는 아파트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어느 정도 인프라가 구성되는 시점에 들어가서 살아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